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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 아삭 초당옥수수의 효능 및 보관법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여름 제철 음식 초당옥수수.
옥수수는 먹기에도 간편하고 영양소도 풍부해 간식뿐만 아니라
 식사 대용 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초당옥수수에 대한 효능 및 보관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의 다양한 효능

옥수수는 풍부한 섬유질과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초당옥수수의 경우
일반 옥수수보다 탄수화물의 함량이 적고 수분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옥수수 씨눈에 있는 비타민 E와 레시틴 성분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신경조직을 튼튼하게 합니다.
옥수수수염을 버리지 않고 수염차로 마실 경우 이뇨작용을 개선해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초당옥수수 칼로리

초당옥수수는 100g 당 90kcal로 일반 찰옥수수의 100g당 115kcal 보다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해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찾고 있다면 초당옥수수를 이용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 찰옥수수보다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찌는 법

 

초당옥수수는 수분 함량이 높고 아삭한 식감까지 갖추고 있어 과일처럼 생으로 바로 먹을 수 있지만

찌거나 삶아 먹으면 더욱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1개당 3~5분 조리하면 되고, 

압력솥이나 전기밥솥 또는 찜기를 이용할 경우 약 15분간 찌면 맛있는 찐 옥수수가 완성된다.

물에 삶을 수도 있지만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를 상온에 방치할 경우 단맛이 빠르게 줄어들기 때문에 즉시 조리하거나 밀봉해 냉장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하기를 원한다면 조리한 후 밀봉해 냉동 보관하면 됩니다. 조리하기 전 상태로 

냉동 보관하는 것보다 단맛과 식감을 동시에 유지하면서 변색도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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